[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1호선과 7호선을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이며 편리한 광역교통망은 물론 부동산 규제를 적용받지 않고 금융 및 세제 혜택도 다양해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도건설 백운성 분양소장)

반도건설이 서울 지역에서 첫 공급에 나선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가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3단지 내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에서 건립되며 지하 3층~지상 1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261실과 근린생활시설 22실로 구성됐다.

센터가 들어서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지난 1960년대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돼 산업화의 초석을 다진 지역이며 현재 1-3단지 약 117개의 지식산업단지가 공급됐으며 1만 1800개의 정보 통신, 컴퓨터, 전기 전자, 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업체가 밀집한 첨단산업단지다.

반도 아이비밸리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설계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차량이 사무실이 입점한 층으로 곧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각 층에서 제조된 물품을 편리하게 적제, 하역, 운반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 개방감과 조망 확보를 위해 최대 5.4m의 높은 층고와 층별 6개의 코너호실(기준층)을 설계되며 각 층별로 휴게실 및 회의실을 마련했다.

센터에서 도보 3분 거리에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환승역)이 위치했으며 서부간선도로와 남부순환도로 등 도로망을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연결돼 강남, 김포공상, 서울역 등 주요 지역을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착공해 지하화 이후 지상 공간은 녹지공간 및 수변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서부간선도로 성산대교 남단부터 서해안고속도로 금천IC까지 총 10.33km, 왕복 4차로를 지하화하는 공사로 개통되면 약 5만 대 교통량 분산 효과가 기대된다.

생활 편의 인프라도 고루 갖췄다. 마이로아울렛과 W몰, 현대아울렛, 롯데팩토리아웃렛, 등을 도보로 이용하며 반경 1km 거리에 빅마켓과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한편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하이시티 C동 222호에 개관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방문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