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커리큘럼 LIVE' 진행…국내AI 인재 육성
SK텔레콤, 'AI커리큘럼 LIVE' 진행…국내AI 인재 육성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0.11.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SK텔레콤이 현재 대학에서 ‘SKT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T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Live’를 19일 진행한다.

‘AI커리큘럼 Live’ 행사는 비대면 환경을 고려해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I커리큘럼’은 올해 17개 대학에 제공되고 있으며 53개의 정규과목으로 편성돼 약 2,000명의 학생들이 수강 중이다. AI 커리큘럼의 도입을 희망하는 대학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을 정도로 대학가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I 커리큘럼 Live’는 ▲실시간 릴레이 강연, ▲‘SKT Tech Gallery’ 온라인 투어    ▲Q&A 세션으로 진행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 분야의 화두인 윤리 문제와 SKT의 실천 방안을 소개하는 ‘AI 윤리’, 보이스 UX 개념과 실제 현업에서 수행하는 업무 사례를 다룬 ‘AI 서비스 UI/UX’, NUGU(누구)의 지식 기반 질의응답 시스템에 적용된 언어 이해 기술을 설명하는 ‘AI 언어이해 기술 개발’이 소개될 예정이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T는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대학과 교류하면서 국내 AI 생태계 확대할 것”이며 “4차 산업 시대를 이끌 AI 인재 양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