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올해 UDC에서는 블록체인 트렌드와 2021년 블록체인 주요 이슈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팬데믹이 불러 온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전반의 미래를 내다보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두나무 관계자)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와 토론, 네트워킹을 목표로 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UDC)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온라인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본 행사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치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8년 9월 제주에서 첫 컨퍼런스 개최 이후 3회째 이어오고 있다.

글로벌 연사들의 깊이 있는 강연과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호평 받으며 지난해 2회 행사의 경우 연인원 2500명이 참가한 바 있다.

3회째 열리는 UDC는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5일 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UDC 2020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되며 전 세계 누구나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UDC 2020 주제는 ‘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이며 제시된 함수의 결과값을 구해 돌려준다는 의미의 명령어 ‘Return’을 적용해 미래의 블록체인과 블록체인이 만들어 갈 미래의 모습을 찾아 본다는 뜻을 담았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과거와 달리 UDC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세계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연과 토론은 크게 다를 바 없으며 각기 다른 주제의 프로그램들로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와 앞으로의 전망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오는 26일가지 UDC 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는 UDC 2020 최신 소식 및 시청 주소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