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에게 더 깨끗하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제공

[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안심방역 헤어샵 캠페인은 다중이용시설 이용 소비자들에게 안전할 권리, 쾌적한 환경에서 살 권리를 보장을 강조하면 실질적인 캠페인입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숙지하고 올바른 방역이 이뤄졌을 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안심방역 헤어샵 캠페인이 개최한다.

‘2021 KCA 안심방역 헤어샵 캠페인’은 국내 업체들의 매장방역에 대한 관심 고취를 목적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정확한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고 매장에서 자체적인 방역능력을 갖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캠페인이다.

아울러 해당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가운데 ▲안전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선택의 권리 ▲쾌적한 환경에 살 권리 등을 보장받게 된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외부활동은 코로나19로 어렵기 때문에 캠페인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에 코로나19 긴급구호와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식료품 지원은 물론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저소득 소비계층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국 단위의 본 캠페인은 전국을 250개 구역(시, 군, 구)으로 나눠 캠페인 동참 업체를 발표하며 이 밖에 지역별 캠페인 일정과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KCA 한국소비자평가는 이미 각 산업에서 소비자 평가 및 발표에 정평 났으며 앞서 지2019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으며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에서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의 기업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