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PC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PC그룹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SPC그룹이 서울 한남동에 운영 중인 패션5 건물 내에 베이커리 레스토랑 브랜드 ‘패션5 테라스(Passion 5 Terrace)’를 선보인다.

‘패션5’는 국내 베이커리 문화를 선도해온 SPC그룹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빵, 케이크, 디저트 등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는 플래그십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패션5 테라스’는 ‘빵의 기원을 찾아, 열정을 더해 굽습니다(Made from origin, Baked with Passion)’라는 슬로건 하에 베이커리의 기본이 되는 빵에 더욱 집중해 이를 향한 끊임없는 열정과 의지를 표현한 공간이다.

이를 위해 빵의 기원으로 알려진 고대 이집트에서 유래한 ‘고대밀(Ancient wheat, 품종 개량을 거치지 않은 원시 상태의 밀)’을 사용해 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과 샌드위치와 브런치, 커피 등을 판매한다.

패션5 테라스의 대표 제품은 고대밀 바게트, 고대밀 식빵, 스톤밀 크로와상, 무화과 라미장 등 고대밀을 활용한 빵으로 고소하고 재료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활용해 ‘프로슈토&발사믹 가지 바게트’, ‘튜나 코울슬로 라미장’ 등의 샌드위치와 ‘자연방사유정란 에그 & 소시지 세트’, ‘로만밀 크로크무슈’ 세트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도 선보인다.

SPC그룹 관계자는 “75년 여 간 축적한 역사와 위상에 걸맞는 전문성과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패션5 테라스’를 론칭하고, 기존 패션5도 새롭게 단장하게 됐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으로 글로벌 베이커리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