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대청천 경동리인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대청천 경동리인뷰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하반기 김해분양시장에서 대청천 경동리인뷰가 ‘뜨고’ 있다.

입지, 미래가치는 물론 혁신적인 평면설계등 제품력까지 탁월해 동일시기 분양한 타사보다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전방문예약이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오픈이후 인터넷 사전방문예약이 연일마감을 이어가고 있으며, 방문대기접수에 대한 문의도 빈번하다고 전했다.

그 배경으로 대청천 수변공원을 가깝게 누리는 에코라이프와 무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구(예정)의 입증된 미래가치를 꼽는다.

관계자의 전언처럼 다양한 대청청 수변공원을 내 집앞처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에코 프리미엄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향후에는 더욱 에코라이프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김해시는 지역의 대표적 생태하천인 대청천, 율하천과 조만강을 연결(3개 코스의 총 연장 36㎞) 하는 명품 둘레길인 가칭 ‘장유 그린워킹로드’(예정)를 생태하천 주변에 형성된 공원과 문화·경관시설 등 기존 자원을 활용하여 조성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국비지원을 통해 조성하는 만큼 장유 그린워킹로드 계획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완공은 2021년 6월로 예정하고 있어 입주시에는 그린 워킹로드에서 산책과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최근 건강관리와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요즘, 에코 라이프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주거환경 요소로 인식되고 있기에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청천 경동리인뷰의 에코라이프만큼이나 매력요인이 있는데, 바로 ‘미래가치’이다.

경동리인뷰 현장 인근에 무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예정)가 위치하고 있다.

해당사업은 정부와 지자체가 주도하고 개발비용만 약 280억에 달하는 장유 공동체 르네상스 프로젝트다. 22년까지 장유전통시장 재생을 비롯, 청년주도 문화예술 거점사업, 주민공모사업 등 다양한 방향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김해장유 생태하천 그린 워킹로드 조성계획(예정)과 장유여객터미널(예정), 신문지구(예정) 등의 개발호재와 부전~마산 복선전철(예정)로 향후 김해에서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 될 것이란 전망까지 나온다.

대청천 경동리인뷰는 경남 김해시 신문동 1254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67㎡, 84㎡ A,B,C 타입, 101㎡, 114㎡ A,B타입, 116㎡ 총 877세대 대단지로 공급된다. “대청천 경동 리인뷰”는 경남지역에서 건설명가로 지명도를 쌓아온 ‘경동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면, 단연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첫 손에 꼽을 수 있다. 장유IC 및 창원터널, 불모산터널 등 부산 및 창원, 양산 등으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매우 우수하며 부전~마산간 복선전철(예정)이 개통되면 부산과의 거리는 대폭 가까워지게 된다.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주민자치센터, 농협 등도 인접해 이용하기 편리하고, 대청초, 석봉초, 장유초, 대청중, 장유중, 내덕중, 대청고, 장유고 등 반경 2km 내에 김해 장유 최고의 선호학군인 초, 중, 고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 또한 매우 탁월하다.

경동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답게 제품에서도 고급감이 돋보인다. 특히, 경동건설은 

타사 기준 일반적인 옵션 품목(에어컨, 쿡탑, 중문 등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추가옵션 없는 아파트’ 마케팅을 김해지역 최초로 도입하여, 지역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채광이 뛰어난 4베이 구조에 실용적인 수납공간, 특화된 드레스룸을 평면에 적용했다. 특히, 공동현관 미세먼지 퓨어 케어시스템과 세대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은 코로나19시대의 건강관리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여,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설계의 키워드는 쾌적과 안전이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높였고, 조깅트랙은 입주민에게 건강을, 차가 다니지 않는 단지 중앙 약 5천여평 드넓은 스페이스는 아이에게 안전을 선사할 것이다. 작은 도서관, 국공립어린이집(예정), 휘트니스‧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에 꼭 필요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는 등 입주자를 위한 시공사의 세심한 배려가 곳곳에 묻어있다.

11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3일 1순위 청약, 11월 4일 2순위 청약, 11월 10일 당첨자발표, 11월 23일~11월 25일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김해시 대청동 303-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인터넷 사전방문예약은 필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