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K-의료 글로벌 표준화 논의’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K-의료 글로벌 표준화 논의’
  • 신종명 기자
  • 승인 2020.10.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국내 의료기기 9개 기술위원회 위원장 및 전문 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표준을 논의하는 자리가 흔치 않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기업 및 연구개발 관련자들이 표준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 바랍니다.” (재단 허영 부이사장)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 오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4회 스마트의료기기 표준전문가 포럼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내용 중 유관단체들이 진행하는 컨퍼런스 및 세미나에 포함돼 있다.

재단이 개최하는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 쩨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新 규제환경에 따른 ‘국내 의료기기 인허가 및 표준확보 전락’으로 건양대학교 김영모 교수의 ‘의료기기 제품설계와 국제표준’, ㈜메드먼츠 박우성 대표의 ‘MDR 신의료기기법에 따른 국내 기업의 임상평가 대응방안’ KCTL 김경용 전무의 ‘의료기기 EMC 표준 IEC 60601-1-2 Ed. 4.1 개정 주요사항’ 등이 발표 주제로 나온다.

두 번째 세션은 국내 최초 의료기기분야 9개 국제표준화기구 의료기기 기술위원회 위원장 및 전문위원들이 ‘국제표준 최신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발표 이후 패널토론에서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K-의료의 글로벌 표준화를 위한 전략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스마트의료기기 표준전문가 포럼 협의체 확대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는 의료기기 기술위원회 위원장 및 전문위원들은 ▲ISO/TC 106(치과) 김경남 대한치과의사협회 위원장 ▲ISO/TC 212(진단검사실검사 및 체외진단시스템) 이운형 고신대학교 교수 ▲ISO/TC 215(보건의료정보) 이병기 삼성서울병원 교수 ▲ISO/TC 249(한의약) 최선미 한국한의학연구원 부원장 ▲IEC/TC 62(의료용 전기기기) 허영 재단 부이사장, 표준전문가포럼 부회장 ▲IEC/TC 124 (착용형 스마트기기) 박재영 광운대학교 교수 ▲ISO/TC 121(마취 및 호흡기기) 이상학 ㈜ 멕아이씨에스 이사 ▲ISO/TC 261(적층제조) 임원봉 조선대학교 교수 ▲ISO/TC 299(로봇) 곽관웅 세종대학교 교수다.

오프라인 세미나 사전등록은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랍회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세미나 상세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온라인 사전등록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