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레이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레이튼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블록체인 기반 분산 컴퓨팅 플랫폼 이더리움(Ethereum)의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합류했다.

메이커다오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를 통해 클레이튼과의 협력을 더욱 늘려 나갈 예정이다. 클레이튼의 기술 및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함께 합의 노드(Consensus Node) 운영을 담당하는 등 클레이튼 플랫폼 운영에 참여한다. 

또한, 클레이튼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K-다이의 실사용 사례를 늘리고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 및 인프라를 개발하여 여러 체인 간 디지털 자산이 넘나들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이 이종 체인에서 상호 운용되어 다이를 활용해 클레이튼 기반으로 디파이를 포함한 다양한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또한, 앞서 에브리다이를 통해 앞서 클레이-다이의 브릿지를 구축한 오지스와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국내 클레이튼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대표적 탈중앙화 금융 프로젝트인 메이커다오의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를 통해 클레이튼이 더욱 안정성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간의 상호운용성 강화하여 다양한 디지털 자산 사례 개발하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협력 사례 발굴에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이커다오 루네 크리스텐센 대표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클레이튼 생태계 진입 통해 다이의 활용성을 높이고 또 클레이튼이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