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하여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 같은 앱 메인 화면 개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우선 배민은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 중 하나였던 ‘포장/방문’을 ‘배달’ 탭과 함께 앱 상단에 전면 배치하여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주문을 명확히 구분했다. 

‘포장/방문’ 탭을 누르면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과 포장주문 전용 검색창이 나타나 원하는 음식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도로 보기’ 기능도 제공하여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 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업주는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자유롭게 등록하여 앱 내 가게 정보에 노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배민 포장주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권재홍 실장은 “앱 출시 10년 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는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배민 포장주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업주 분들의 포장 주문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