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주거 청소 서비스 호텔리브 운영사 이웃벤처를 인수한 직방은 청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서비스 대상 역시 아파트에서 원룸과 오피스텔, 빌라까지 다변화할 것입니다.” (직방 안성우 대표)

직방이 욕실 및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 ‘호텔리브’를 운영하는 ㈜이웃벤처를 인수하고 본격적인 호텔급 주거 청소 서비스를 시도하고 나섰다.

호텔리브는 욕실과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로 호텔 객실 청소에 버금가는 표준화된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전문가만 가능한 후드와 필터 청소부터 인덕션 및 가스레인지의 찌든 때까지 말끔히 해결해주고 있다.

여기에 욕실의 경우 곰팡이 및 찌든 때 제거를 시작해 행금과 광택 작업까지 제공되며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00개 아파트 단지에서 호텔리브 서비스를 도입했다.

호텔리브는 자체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를 교육하고 인력을 양성하고 있어 고객 누구나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직방은 집을 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집을 구한 이후에도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우리집,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작하며 모바일로 들어온 관리사무소를 구현하기도 했다.

한편 직방은 이웃벤처와 협업을 통해 직방 이용자에게 호텔리브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직방 앱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