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디모아가 대학교 교직원 대상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디모아]
(사진설명 ) [디모아가 대학교 교직원 대상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디모아]

[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이번 교육은 쌍방향 원격 수업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교직원을 위한 연수부터 원격 수업 사례까지 이론과 실천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지속적인 무료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교육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디모아 관계자)

포비스티앤씨 자회사 디모아가 ‘비대면 교육 환경’ 지원을 위한 온라인 무료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온라인 무료 연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원격 수업이 필수적인 교육환경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및 학교 단위 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5일부터 이달 말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쌍방향 원격 수업과 콘텐츠 관리가 가능한 비대면 솔루션 ‘마이크로 팀즈&오피스’ 활용법을 담았다.

아울러 실제 수업에 비대면 쌍방향 교육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교사들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강의도 포함됐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디모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비대면 쌍방향 교육 솔루션과 관련된 질의에 실시간으로 답을 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또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 환경을 점검하고 관리자 및 사용자 연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모든 연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비대면 솔루션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디모아 픽클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