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노키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노키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노키아는 네트워크 액세스부터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이르기까지 엔드-투-엔드 5G 네트워크에 대한 산업 전문가들을 양성 및 인증하기 위한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의 첫 과정을 론칭한다.

노키아 벨연구소 엔드-투-엔드 5G 네트워킹 인증 프로그램(Nokia Bell Labs End-to-End 5G Networking Certification program)은 벤더에 구애 받지 않으며, 액세스, 코어, 전송 도메인에 중점을 둔 5G 네트워킹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월에 출시된 대한 초급 수준의 5G 어소시에이츠 인증 프로그램(5G Associate Certification)의 후속 과정으로, 비즈니스 및 기술 전문가들을 위해 고안되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노키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노키아

마커스 웰던(Marcus Weldon) 노키아 CTO겸 노키아 벨연구소 사장은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는 어떠한 시점에서든 모든 작업에 가장 적합한 지식으로 강력히 무장한 모든 산업의 종사자들에 의해 수행될 것이다. 그 핵심 원동력은 이러한 미래의 디지털 패브릭(digital fabric)을 형성할 ‘5G 네트워킹 기술’이다. 엔드-투-엔드 5G 네트워크가 우리의 삶 구석구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이야 말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고르는 데 반드시 필요한 사항인 셈이다. 따라서, 통신서비스업체, 기업, 또는 디지털화의 선두에 서 있는 산업 종사자이든 상관없이, 노키아가 선보인 5G 네트워킹 과정과 새로운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엔드-투-엔드 5G 네트워킹 과정은 5G 어소시에이츠 인증 프로그램과 함께 지금 바로 노키아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가적인 전문가 인증 및 과정은 올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각 과정은 약 8시간가량 소요되며, 수강자 스스로 학습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