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편리한 금융 습관…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오픈
재미있고 편리한 금융 습관…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오픈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0.09.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카카오페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카카오페이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자산관리의 시작인 금융 목표 설정을 돕고, 재미있고 편리하게 금융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버킷리스트’를 오픈했다.

카카오페이는 오늘(22일) 개최된 미디어세미나 ‘페이톡(Paytalk)’을 통해 마이데이터 시대에 맞춰 ‘자산관리’ 서비스의 방향성과 새롭게 선보이는 ‘버킷리스트’에 대해 발표했다.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 시대를 맞아 단계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승효 카카오페이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페이 ‘자산관리’는 조회 중심 서비스에서 자산 및 지출 분석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거듭나며 지난 1월 대비 서비스 사용자 수 20배 성장을 기록했다”며,  “마이데이터 시대에는 사용자의 금융 현황을 통합적으로 조회하고(Combine), 사용자 분석을 통해 상황에 맞게 개인화하여(Customize), 사용자가 필요한 순간에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로 연결해주는(Connect) 3C를 중심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사장은 “’버킷리스트’는 자산관리의 시작은 종잣돈(Seed Money)모으기지만, 꾸준히 돈 모으기를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라며, “작은 목표가 달성되는 과정 속에서 성취감을 얻은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카카오페이 안에서 자산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