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 대첵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 무엇보다 다양한 혜택과 함께 안정적인 수익성이 보장되면서 각광받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일과 삶의 양립을 중요시하는 워라벨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무엇보다 특화 테마가 고루 갖춰진 지식산업센터는 기존 일반 오피스 단지와 차별화 돼 경쟁력면에서 뛰어나며 컨셉을 맞춘 다양한 커뮤니티와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기업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실제로 삼일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연제동 1041번지 일원에서 지하 3층~지상 15층, 연면적 37,879㎡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허드슨 1041’를 분양하고 있다.

IT와 스타트업이 밀집한 미국 뉴욕의 ‘허드슨 야드’를 모티브로 특화 테마를 반영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허드슨 1041은 4차 산업에 특화된 지식산업센터로 차별화된 원스톱 라이프를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입주 기업의 경우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식산업센터 내 창업지원센터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창업을 꿈꾸는 예비 기업가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업무 공간인 섹션 오피스는 입주 사업체의 업종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오피스 층고는 최대 5.4m로 편안한 공간감이 예상되며, 이와 함께 지식산업센터 내 뉴욕 공유오피스를 벤치마킹한 공유오피스 등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옥상정원과 완충 녹지를 활용한 공원(예정) 등의 휴식 공간 또한 조성되고 삼성전자 비즈니스 사물인터넷(b.IoT)이 적용되어 쾌적한 업무 환경이 기대된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의 경우 뉴욕의 자유분방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 ‘브릭 앤 메탈’ 스타일의 스트리트몰로 설계됐다.

상업시설 1층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할 예정으로 문화 예술이 결합된 복합 공간 조성을 통해 집객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락 볼링장과 대형 피트니스 입점 또한 예정되어 있어 초반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으며, 100% 자주식 주차 시설이 완비되어 입주사와 고객들의 원활한 방문을 지원한다.

교통망으로는 단지 앞 빛고을대로와 호남고속도로 산월∙동림IC 이용이 편리하고 이를 통해 타 지역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여기에 상무지구-첨단산단도로, 광주 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허드슨 1041’의 분양홍보관은 광주 지하철 1호선 상무역 근처인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5~14에 개관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