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병인 직장인 피로, 회복 개선안을 원한다면?
고질병인 직장인 피로, 회복 개선안을 원한다면?
  • 김민아 기자
  • 승인 2020.09.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림제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림제약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사실 피로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어느 정도 인내해야 하는 결과물이다. 실제로 조사 결과, 국내 직장인의 60% 이상은 근무시간 외에도 일에 대한 걱정과 압박감을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직장과 가정 상관없이 ‘업무 강박증’을 겪고 있는 것.

업무 강박증을 겪는 이유로는 ‘해야 할 일이 많아서’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업무 달성을 위해서 정해진 시간 안에 예민하게 돌파해야 하기 때문. 이러한 업무 강박증은 육체적 피로감으로 이어진다. 특히 잦은 분노와 짜증을 동반하며 심한 경우에는 수면장애와 두통까지 유발하기도. 최근에는 위장 질병을 호소하는 이들까지 생겨났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생활에 밀접한 스트레스를 극복해야 업무 강박증도, 피로감도 지워낼 수 있을 것. 직접적으로 직장 스트레스를 지워낼 수 없다면 생활 습관 개선으로 조금이라도 완화해보자. 가장 기본은 올바른 식습관. 아침을 거르거나 특정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에너지 부족으로 활동력이 떨어질 수 있다.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하면 아침과 점심시간 사이의 각성도가 높아지기 때문.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도 좋다. 근육에서 나오는 마이오카인이라는 물질은 몸속의 염증을 없앤다.

가장 좋은 식습관은 서술한 대로 3끼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 이외에 자몽, 마늘,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포도 등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특히 사무실 내에서 춘곤증까지 없애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출 수 있다.

많은 직장인이 커피를 통해 피로감을 해방하고 업무를 달성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이는 단기간적인 해결책일 뿐, 반복한다면 만성적인 피로감은 더욱더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커피에는 불면증과 신경과민 증가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카페인이 함유돼 위험하기 때문. 이를 위해 하루 한 잔 이상의 커피는 지양해야 한다.

한림제약의 호르반에는 루론딘이 함유돼있는데 이는 녹용으로부터 추출한 유효성분이다. 여기에는 인산칼슘, 단백질,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강정작용, 신경안정작용을 돕는다. 여기에 로열젤리도 함유돼 더욱 강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살모사의 유효성분인 반비틴크도 함유돼있다. 반비틴크에는 피로 해소에 좋은 비타민 B군과 아미노산, 신진대사 촉진 작용을 돕는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지금 당장 피곤해 피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한림제약 호르반의 효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