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화시스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화시스템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한화시스템이 KAIST AI대학원과 'AI 분야 연구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AI 공동연구 과제 개발과 우수 인재 발굴에 나선다.

한화시스템과 KAIST는 AI 분야 관련 영상인식, 자연어처리 부문의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한화시스템 AI 브랜드인 '하이큐브(HAiQV)' 플랫폼•솔루션 검증(PoC) 사업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한화시스템은 앞으로 3년 동안 KAIST측에 ▲AI 분야 공동 과제 발굴 및 연구수행 제반 지원 ▲KAIST AI대학원 학위과정 학생의 인턴십 및 채용 우대 ▲연구활동을 위한 한화시스템 AI 플랫폼•솔루션 제공 및 공유 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본 산학협력을 통해 AI 우수 인재 영입과 전문가 네트워크를 형성, 미래 성장동력과 기술 역량 높여나가고자 한다”며, “혁신 역량을 갖춘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실용적 AI 연구를 고도화 하고, 관련 기술 리더십 확보에 집중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정송 KAIST AI대학원장은 “한화시스템과 협업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선도할 본교 AI 연구 프로그램에 힘을 보태고, 다양한 실전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