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롯데중앙연구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롯데중앙연구소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0년 한국운동생리학회 정기국제학술대회에서 서울대학교 건강운동과학연구실(송 욱 교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연구팀은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약 세 달간 ‘껌 저작이 운동 효율 향상 및 에너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진행한 롯데중앙연구소와의 공동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실험을 주관했던 서울대학교 임병걸 연구원은 보행 중 껌 저작이 운동 효율 및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무섭취, 캔디 섭취 시 보다 껌을 씹고 운동할 시 총 걸은 거리가 유의미하게 증가했고 산소 소비량을 늘려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 시켰다고 전했다. 

또한 싸이클링시 껌 저작의 운동 효율 실험 결과로 껌 저작이 무섭취, 캔디 섭취 시 보다 종아리 앞 뒤, 허벅지 앞뒤에서 근육활성도를 증가시켰음을 증명했다. 이와 같은 실험의 결과로 운동 시 껌 저작이 운동 효율을 높혀 걷는 거리가 증가되고 산소 소비량을 늘려 에너지 소비 및 근 활성도를 증진시켜 운동 효과가 증대됨을 입증했다.   

한편 이러한 껌 저작의 운동 시 효능에 입각하여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6월 및 8월에 운동 능력 향상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롯데자이언츠 및 롯데골프단에 선수용 맞춤 껌을 특수 제작하여 전달한 바 있다. 또한 껌 저작의 효능을 알리고자 출 퇴근시 ‘껌 씹기 운동’ 및 껌 씹는 회의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