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국내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가 앞으로의 사업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26일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기자간담회를 통해서다.

남궁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게임사로 ‘유일’하게 모바일 및 PC 온라인을 아우르는 막강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퍼블리싱, 개발력을 포함한 밸류체인을 완성하며 탄탄한 게임 기업으로 성장해왔다”고 자평했다.

이어 “신사업 육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가고 있으며,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지난 2016년 출범 이후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국내외를 망라하는 퍼블리싱 능력과 하드코어부터 캐주얼까지 아우르는 개발력, 다양한 분야의 게임 외 신사업 육성을 통해 지속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매출 부분에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상반기 영업이익 28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3.7% 성장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역시 278억 원으로 264%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2030억 원으로 8.2% 성장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밴드 상단 기준 최대 3840억 원의 공모자금을 운용하게 된다. 이 자금은 종합 게임사로서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26, 27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다. 공모 과정에서 신주 총 1600만 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이후 9월1, 2일 공모주 청약을 거쳐 9월 안에 상장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