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나인아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소울 아티팩트(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소울 아티팩트’는 중세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수집형 RPG다. 애니메이션 3D 모델링 방식 기반의 미소녀 정령들과 함께 세계를 탐험하며 실시간 전투를 진행하고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재미가 특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소울 아티팩트’의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보유하게 됐다. 더불어 양사는 2021년 내 게임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모바일게임 포트폴리오를 보다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실력 있는 신생 개발사 나인아크와의 시너지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인아크 이건 대표는 “게임 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온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모바일 RPG의 진정한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인아크는 ‘군주온라인’과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을 개발한 이건 대표가 지난 2019년 10월에 설립한 회사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