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펄어비스가 2020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317억원, 영업이익 506억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의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9.4%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8%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해외 매출 비중은 78%로 매 분기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검은사막'과 '이브온라인'의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로 PC와 콘솔 플랫폼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25.3%, 11.5% 증가했다. 두 플랫폼 비중은 57%로 상승했다.

‘검은사막’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전 지역의 매출이 상승했다. ‘검은사막’ 일본은 자체서비스로 전환하며, 유저지표가 대폭 개선됐다.

또 ‘검은사막 콘솔’은 지난 3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 도입 이후 증가한 신규∙복귀 이용자의 높은 리텐션과 신규 패키지 판매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유저소통을 지속해가며 매출 안정화와 수익성을 동시에 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IP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유지하며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CP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이브에코스’는 한국시간 13일 글로벌 출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