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화목한가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화목한가정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지금의 현대사회를 조금만 둘러보면 과거에 비해 시대적 발전을 거쳐 상당한 산업화, 도시화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편의를 주는 여러 가지의 생활용품들이 많이 개발 되었고 다양한 실내공간을 연출할 수 있게 되어서 이제는 주로 야외보다 실내에서 활동하고 생활하는 시간이 하루 평균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충분한 환기 습관을 갖지 않는 밀폐된 실내공간에는 우리 인체의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공기 오염 물질이 다수 존재하고 있어 실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외기오염보다 실내오염 문제가 더욱 심각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지금까지도 실내 공기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국민의식이 낮고 인지하고 있다 하여도 직접 실천하는 경우가 거의 드물어서 더욱 큰 문제로 여겨 지고 있다. 

환기되지 않는 장시간의 냉난방기 사용, 외출해서 돌아 왔을 때 옷에 붙어 함께 유입되는 각종 오염물질, 주방과 화장실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와 악취, 실온에서 기화하는 여러 종류의 유해성 휘발물질 등이 실내 공기 오염의 주된 원인으로 손꼽힌다. 각종 악취를 포함한 실내 공기 오염 문제는 인체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므로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환기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환기를 제외하고 방냄새제거, 집안냄새제거를 위해 탈취제나 방향제, 향초, 디퓨저 등의 용품을 사용할 때가 많은데 이러한 제품들은 인체에 좋지 않은 미세먼지나 무색의 자극적 냄새를 가진 휘발성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 문제가 된다. 공기 중에서 냄새의 근원 물질을 흡착하여 제거하거나 완전히 중화해 주는 것이 아니라면 더욱 강하고 진한 냄새로 덮어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화학물질을 포함시킨 탈취제나 방향제 등을 사용하는 것은 실내 공기 오염 문제를 유발하게 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야자활성탄 전문브랜드인 '화목한가정'의 방분탄은 공기정화에 도움되는 1등급 야자활성탄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환경부 안전확인대상 신고제품이기도 하며 활용 용도와 방법에 따라 김치냉장고냄새를 제거하는 냉장고탈취제, 옷장냄새제거하는 옷장탈취제, 자동차냄새제거하는 차량용탈취제나 화장실, 신발장탈취제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강력한 흡착력과 탈취력을 지닌 다공성 야자활성탄으로 일상 속 탈취제뿐만 아니라 인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공기 중의 각종 화학성, 방사성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효력이 있어 실내공기오염 개선 용품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잦은 환기가 불가능하다면 공기정화식물이나 야자활성탄과 같은 흡착물질을 가까이에 두고 실내공기 정화에 힘써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