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넥슨은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9월 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 온라인 예선에서는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와 지난 NYPC 수상자 및 넥슨 임직원이 공모한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 등 학생들이 코딩에 즐겁게 도전해볼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코딩의 즐거움을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알리기 위해 참신하고 재미있는 문제들을 준비했다”라며 “코딩으로 세상을 바꿀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