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 글로벌 진출 5년 만에 고객사 10만 곳 돌파
웍스모바일, 글로벌 진출 5년 만에 고객사 10만 곳 돌파
  • 김민아 기자
  • 승인 2020.08.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웍스모바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웍스모바일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웍스모바일은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고객사 수가 10만 곳을 돌파했다.

이번 10만 고객사 돌파는 유무료 가입 고객사를 합한 수치로, 코로나 19로 인한 기업들의 근무 환경 변화로 협업 툴 도입이 크게 늘어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웍스모바일의 글로벌 월 평균 가입 고객사 수는 코로나 이전에 비해 약 2배 수준으로 늘었으며, 이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한시적 Lite 무상 지원 캠페인, 업무용 메신저 위주의 Free 런칭 등 무료 상품으로 웍스모바일을 부담없이 접할 기회가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일부 외산 화상회의 솔루션의 경우, 취약한 보안 문제가 거론되기도 해, 보안성을 갖춘 웍스모바일이 부각됐으며, 기존 고객사들이 그룹사와 협력사로 확산되 점도 크게 작용했다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웍스모바일 한규흥 대표는 "2016년 웍스모바일이 업무용 메신저를 처음 선보였을 때부터 다양한 고객들의 혹독한 검증을 거쳐온 덕분에 언택트 상황에 가장 먼저 선택받는 솔루션이 될 수 있었다"며, "네이버의 기술력과 5년 간의 글로벌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웍스모바일은 글로벌 10만 고객사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협업 도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