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현대건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현대건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가 들어서는 입지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린공원 등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된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기대감이 높아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브록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665가구를 공급한다.

지하2층~지상 49층, 3개동 규모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665가구 외에도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76㎡ 172가구 ▲84㎡ 256가구 ▲90㎡ 228가구 ▲94㎡A 1가구 ▲94㎡B 1가구 ▲101㎡ 2가구 ▲106㎡ 5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내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최고층 단지이며 이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49층 높이 주거복합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 인근에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도로(SRT) 지제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가능하며 서해안 고속도로를 잇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 공장인 평택캠퍼스가 인접해 직주근접도 가능하며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의 경우 현재 1공장이 가동중이다. 또 2-4공장 증성까지 계획됐으며 지난 6월 삼성전자가 8조원 규모를 투자해 2공장 신설을 밝혀 직주근접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용지가 마련됐으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접했다.

이 단지는 스마트 건설 핵심 기술인 하이오티(Hi-oT)를 적용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조명과 가스, 난방, 환기 등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가구 내 HEPA 필터 전열교환기가 설치되며 현관에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H클린현관이 제공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청정시스템도 도입된다.

한편 현대건설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에서 이달 중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