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엔지니어링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엔지니어링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FEED 등 기술력 기반의 선행 단계 수주전략을 통해 양질의 수주를 확대할 것입니다. 특히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험, 발주처와 파트너십을 토대로 초기업무를 수행해 본 EPC 사업 진행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

말레이시아 사라왁 메칸올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 삼성엔지니어링이 5500만 달러(한화 660억 원) 규모의 추가 업무를 수주하며 연내 EPC 전환에 청색등이 켜졌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말레이시아 석유화학기업인 사라왁 페켐社가 발주한 ‘사라왁 메탄올 프로젝트 2차 초기업무’를 위한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

업무범위는 일부 기자재 발주를 비롯해 설계 및 초기 공사 등 EPC방식이며 계약기간은 11개월이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엔지니어링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엔지니어링

본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州(주) 빈툴루 지역에 1일 5000톤 규모의 메탄올 생산 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며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해 4월 기본설계를 11월 1차 초기업무를 수주한데 이어 이번 2차 초기업무를 수주하며 누적 수주금액은 총 8110만 달러(한화 965억 원)로 늘어났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추가 프로젝트 수주로 연내 약 10억 달러 규모의 본 EPC(설계, 조달, 공사) 전환에 기대감이 높아졌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말레이시아 사라왁 프로젝트 외에도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도 FEED부터 시작해 초기공사를 진행 중이며 연내 EPC 전환이 기대된다.

아울러 지난 4월 글로벌 에너지기업 She11社 자회사인 사라왁 She11社로부터 ‘말레이시아 She11 OGP 프로젝트’ FEED 업무를 500만 달러에 수주해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