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국가별 창업 환경·지원 정책·투자 동향·창업 생태계 현황 등 각종 정보 담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본투글로벌센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본투글로벌센터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본투글로벌센터에서 창업생태계 내용을 담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Korea Startup Index 2019'를 발간했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는 2014년부터 매년 창업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국내 창업생태계를 알리기 위해 추진해 왔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창업백서에 △주요 국가별 창업 환경 및 지원 정책 △스타트업 투자 동향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글로벌 창업 성공스토리 △글로벌 진출 필수 아이템 등을 중점적으로 담았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현지 활동 제약이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만한 각종 정보를 창업백서에 포함했다.

또한 미국, 일본, 중국, 스페인, 호주, 캐나다, 아르헨티나, 칠레, 남아프리카공화국, 말레이시아 등 주요 국가별 스타트업 창업 및 정책동향도 포함했다.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남미 등 주요 국가별 스타트업 투자 동향도 담았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전 세계적으로 찾아온 변화 속에 혁신기술기업을 필두로 한 융합기술이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힘든 시기일수록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창업백서를 통해 글로벌 진출 목적과 방향을 되짚어 볼 수 있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속 국가별 창업 생태계 현황을 살펴보고, 비대면으로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담아놓은 만큼 많은 분들께 양질의 참고자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