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 프로그램 ‘부스트캠프(boostcamp) 2020’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부스트캠프’는 ‘실무교육을 통한 개발 역량 강화’를 목표로 SW개발분야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년간 총 2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국내외 IT업계에서 활약하는 인재를 양성해 국내의 대표적 ‘SW인재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스트캠프2020’은 ▲한 달간 진행되는 컴퓨터공학 및 웹/모바일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과정 ‘부스트캠프 챌린지’와 ▲4개월간 진행되는 개발프로젝트 위주의 집중 실습 과정인 ’부스트캠프 멤버십’으로 구성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코로나19로 대면 학습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이를 ‘비대면 협업’이라는 새로운 업무방식을 경험하는 기회로 삼아, 부스트캠프가 온/오프라인의 환경적 제약을 뛰어넘는 IT인재 육성의 장으로 역할 하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은 '부스트캠프 2020’은 현업의 업무 방식과 최신 개발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과정”이라며, 웹/모바일 개발자의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머신러닝'을 다뤄볼 수 있는 주제들도 함께 편성했다” 라고 말했다. 아울러, “재단은 앞으로도 ‘뛰어난 프로그래밍 스킬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동료간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