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트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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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명품과 IT가 만난 ‘명품 플랫폼’ 시장에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가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며, 총 180억원의 누적 투자 금액을 기록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시리즈A 투자 참여사인 뮤렉스파트너스를 비롯해, 아주IB투자, LB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투자사들은 트렌비가 자체 인공지능 기술력을 보유한 점과 더불어, 전 세계에 걸친 다양한 상품 소싱 능력과 우수한 가격 경쟁력, 그리고 고속 성장 중인 명품 시장 속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가시적인 성과를 일구고 있다는 점에 있어 투자가치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투자를 담당한 아주 IB투자 김태승 이사는 “트렌비는 고도화된 AI 검색엔진 성능을 바탕으로 150만개 이상에 달하는 명품 신 상품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 유통되지 않는 희귀 명품까지 찾아내 주는 독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지니고 있다”며, “명품 소비세대가 온라인 구매 고객으로 빠르게 확대되는 가운데, 트렌비가 명품 섹터에서 가장 기대되는 유망주로 손꼽혀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트렌비 박경훈 대표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명품 쇼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AI 기반으로 전 세계 세일 정보를 제공하는 트렌비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받았다”며, “투자 유치 자금을 바탕으로 앞으로 고도화된 기술 개발에 힘쓰는 것은 물론,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로 뻗어나가는 명품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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