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대우건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대우건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대구지역의 대형 재개발과 교통 호재를 다 갖춘 입지이며 녹색건축인증과 에너지효율 1등급을 받은 특화 설계로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친환경적인 주거 생활을 누릴 것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

대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이달 중 대구 중구 달성동 일원에서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신규 공급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3층 18개 동 150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1011가구를 일반에게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 ▲39㎡B 67가구 ▲59㎡ 83가구 ▲74㎡ 327가구 ▲84㎡A 182가구 ▲84㎡B 198가구 ▲84㎡C 154가구로 구성됐다.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가 들어서는 태평로 일대는 대구역, 대구시청, 동성로가 인접한 대구의 대표 원도심으로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인접한 초역세권 입지다.

인근에 신천대로, 신천동로, 태평로, 국채보상로 등 도로 교통망이 갖춰져 있어 시내 이동이 편리하고, 서대구IC를 통해 고속도로 접근도 쉽다.

또 구미에서 대구, 경산을 연결하는 대구광역철도가 오는 2022년 개통될 예정이다. 대구역에 정차하는 대구광역철도는 경북 지역 광역교통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가 들어서는 달성네거리에도 대구광역철도 역사가 생길 예정이다.

여기에 수창초등학교, 계성중학교, 성명여자중학교, 제일고등학교 등이 있고,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서문시장, 동산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12만 9700㎡ 규모의 달성공원은 문화관, 산책로, 향토역사관, 동물원 등을 갖추고 있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 수창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도 곳곳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 단지에는 대우건설이 자체 개발한 클린에어시스템이 적용되며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동 별 출입구, 엘리베이터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관리해준다.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328-2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다.

한편 대우건설은 이 외에도 포스코건설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내달 중 대구 수성구 파동 27-17번지 일원에서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아파트 1299가구 가운데 1060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