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포스코 O&M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포스코 O&M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이번 집진 살균장치 공동개발은 강소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하고 미세먼지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시민 실천을 통해 상생 발전과 강건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박영관 포스코 O&M 사장)

포스코 O&M이 강소기업 제4기 한국과 공동으로 개발한 건물용 미세먼지 집진·살균장치 ‘포스퓨어(POS-Pure)’를 서울시 북부병원 취약계층 병동에 무상으로 설치,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공동으로 개발한 이 장치는 전자기장 원리와 보유하고 있는 공조 기술력을 접목해 개발됐으며 0.3마이크로미터 이하 초미세먼지 집진은 물론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살균해 쾌적한 공기를 공급한다.

포스퓨어는 사내 공모를 통해 완성된 장치 이름이며 포스코 O&M과 순수를 결합해 집진살균 성능의 우수성을 상징한다.

포스 퓨어(미세머지 집진살균필터) 원리

지난 8일 열린 전달식에는 박영관 포스코 O&M 사장과 이상봉 빌딩관리사업실장, 윤진 서울시 북부병원장과 백태일 제4 기한국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업시민 실천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김훈현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이 박영관 사장에게 나눔기업 인증패를 수여했다.

포스코 O&M은 기업시민으로 강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그동안 연구 개발한 이 장치를 지난 2015년 공동특허 등록 후 어린이집과 병원, 오피스 빌딩, 체육관 등에 설치해 성능을 입증해 왔다.

아울러 최근 고려대 산학협력단 연구팀을 통해 성능과 효과를 검증 받았고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시험성적서 인증도 취득했다.

한편 포스코 O&M은 포스코 1% 나눔재단과 연계해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공기질 환경이 취약한 복지시설 등을 대상 기업시민 실천 ‘맑은 숨 난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