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B금융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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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KB금융그룹이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하여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다면,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게 된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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