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레이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레이튼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Hashed)’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Ozys)’가 공동 참여한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금융,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들로 구성되어있다. 신기술에 대한 대중들의 수용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을 활발히 주도하고 있는 기업 위주로 거버넌스 카운슬을 꾸렸다.

‘LG전자,’ ‘SK네트웍스,’ ‘GS홈쇼핑,’ ‘셀트리온’ 등 국내 주요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와 필리핀 대표 은행 ‘필리핀 유니온뱅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해시드-오지스가 참여함에따라 총 29개의 멤버가 거버넌스 카운슬을 구성하게 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대표주자이자 이미 클레이튼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는 파트너들이 거버넌스 카운슬에도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며 “해시드-오지스가 클레이튼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과 동시에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아시아 최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컨소시엄”이라며, “해시드가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 지식과 네트워크 역량을 기반으로 오지스와의 협력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의 장기적인 성장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태규 오지스 대표는 “클레이튼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데브툴 파트너에 이어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로도 합류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기술적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