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 문건 파문이 일파만파 번지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검찰수사에,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에 초점을 맞춰 공방을 벌이고 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6일 현안 관련 서면 브리핑에서 "지금 필요한 것은 검찰이 진실을 밝히는 일"이라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청와대 문건을 둘러싼 정치권 공방이 점입가경"이라며 "이 모든 정치권의 행태에 국민들은 기가 막혀 할 따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검찰은 진실이라고 말해도 국민들이 납득할 만큼 철저한 수사를 해야 한다"며 "정치권은 이해득실을 따지기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미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는 세상이 됐다"며 "계파논리와 진영논리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야당에게도 당부한다"며 "며칠 남지 않은 정기국회와 앞으로 열릴 것으로 보이는 임시국회 안에 경제 살리기 법안, 김영란법, 공무원연금 개혁 법안 통과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정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역대 어느 정권도 이런 식의 총체적 인사난맥상을 보인 적은 없었다"며 "박 대통령이 먼저 특단의 조치를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의 인사적폐가 목불인견"이라며 "가히 인사적폐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김 수석부대변인은 "검찰이 논란의 핵심은 쏙 빼놓고 조사하지도 않으면서 청와대 대변인은 이들을 변호하기에 여념이 없다면 검찰 조사결과를 믿을 사람은 없다"며 "대통령이 직접 나서 대국민사과를 해도 모자랄 판에 청와대가 여당 소속 지도부와 예결위원들을 불러 밥을 먹는다니 상식을 벗어난 일"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국정 중심축이 자중지란으로 붕괴되어 가고 있는데 권력핵심부의 상황인식이 이 정도로 안이하다면 정상적으로 국정이 작동할 리 없다"면서 "얼마나 공직기강이 무너지고 공심(公心)이 문란해졌으면 고위공직자가 국회에서 여야 대결을 조장하는 메모를 차관에게 전하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수석부대변인은 "두말할 나위 없이 이 모든 사태의 최종 책임자는 박 대통령"이라며 "박 대통령이 먼저 단호한 자세로 이 모든 매듭을 끊어야 조사도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민심도 수습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