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분야 전문 기업 워터스 코퍼레이션(Waters Corporation, 이하 워터스)은 고분해능 질량분석기용 새 조각화 기법과 이미징 옵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워터스는 고성능 SELECT™ SERIES™ Cyclic™ IMS (셀렉 시리즈 사이클릭 IMS) 시스템에 과학자들이 단백질, 펩타이드, 글라이칸 및 기타 바이오 분자의 구조를 탐구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 ECD(Electron Capture Dissociation)라는 옵션을 도입했다.

ECD는 전자기반의 조각화 기술로 워터스가 미국기업인 e-MSion社와 함께 개발했다.
워터스의 Cyclic IMS (사이클릭 IMS) 시스템은 확장 가능한 이온 이동성 분리를 수행하는 단일 분석물에 대한 상세한 구조 정보를 유도하는 이온 이동이 가능한IMSn 실험 (IMS를 통한 이온 선택이온 조각화다.

IMS를 통한 특정 조각 선택 및 프로세스 반복)도 수행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TOF(Time-of-flight: 입자가 검출기에 도달해 검출될 때까지의 시간) 질량 분석기이다.
 
워터스 셀렉 시리즈의 질량 분석기에 사용 가능한 DESI XS 이미징

워터스는 SELECT 시리즈 (셀렉 시리즈)의 Cyclic IMS (사이클릭 IMS), SYNAPT™ XS 및 Xevo™ G2-XS QTof 질량 분석기에서 새로운 탈착 전기 분무 이온화 DESI XS 소스를 사용할 수 있게 기술 향상이 됐다.

워터스가 2018년 프로솔리아 잉크(Prosolia, Inc.) 및 퍼듀 리서치 파운데이션(Purdue Research Foundation)으로부터 DESI 지식재산권을 인수함에 따라 워터스는 독보적으로 이 기술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Waters DESI XS 소스에는 원래 버전의 성능이 그대로 담겨 있는 동시에, 신뢰성과 사용자 경험이 강화되어 보다 폭넓은 사용자들이 고품질 MS 이미징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샘플을 질량 분석기 내로 도입하기 전에 샘플 준비 및 크로마토그래피를 수행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과 연구실 공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MassLynx Mass Spectrometry 소프트웨어와 Skyline 소프트웨어의 결합

MassLynx™ 소프트웨어 버전 4.2에서 실행되는 Waters Xevo TQ-S micro 및 Xevo TQ-XS 질량 분석기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워터스에서는 표적화된 프로테오믹스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인 Skyline 소프트웨어와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출시했다.

MassLynx/Skyline 인터페이스는 신약 발견 연구의 일부인 바이오 분석, 표적화된 프로테오믹스 실험을 목적으로 하며, Tandem 사중극자 질량 분석기에서 고감도 MRM 분석 진행할 때 자동화 기능을 통해 최적화하고 미세 조정을 간편하게 한다.

워터스 관계자는 “SELECT 시리즈(셀렉 시리즈) Cyclic IMS (사이클릭 IMS) 시스템을 위한 ECD 및 DESI XS 옵션은 올해 4분기에 출고될 예정이며 워터스의 Cyclic IMS(사이클릭 IMS)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실험실에서는 이 새로운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Waters MassLynx/Skyline 인터페이스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워터스 마켓플레이스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