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레이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레이튼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이 기술적 및 사업적 발전을 도모하는 파트너 대상의 보상 시스템인 KIR(Klaytn Improvement Reserve)의 파일럿을 진행하고 1차 대상자로 데브툴 파트너 ‘오지스(Ozys)’를 선정했다.

KIR은 신규 또는 기존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클레이(KLAY)를 지원하여 생태계 활성화를 독려하는 보상 프로그램이다. 클레이튼 플랫폼 및 툴 개발, 또는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며 하반기 정식 운영을 앞두고 있다.

KIR 1차 대상자인 오지스는 데브툴 파트너로 클레이튼 생태계에 필요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과 모듈을 개발한다. 특히, 블록 생성 및 거래 정보 등 클레이튼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여러 활동의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클레이튼스코프(Klaytnscope)’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리뉴얼하여 오는 29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KIR은 클레이튼 생태계에도 기여하고 또 재무적 혜택도 가져갈 수 있는 토큰 이코노미 보상 시스템”이라며 “KIR을 통해 클레이튼의 기술적 및 사업적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개발과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