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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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이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사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네이버-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사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네이버-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네이버 서비스 및 기술이 B2B 영역으로 확대되어 비즈니스 밸류 체인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사의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가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전방위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은 당사의 디지털 경쟁력 확보와 임직원의 스마트한 업무환경 전환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양 사가 적극 협력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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