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네이버 스포츠가 리버풀과 토트넘, 맨체스터시티, 발렌시아 등 공식 채널을 개설하며 해외축구 채널을 확대한다.

​리버풀은 네이버TV에 공식 채널을 열고, 자체 채널인 LFC TV에 올라오는 모든 영상 및 콘텐츠를 한국어 자막과 함께 서비스한다. 해외에선 유료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영상도 네이버에서는 공식 채널만 '구독'하면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스포츠는 지난 2월 토트넘 핫스퍼FC의 공식 채널도 런칭했다. 18일까지 175개의 영상이 서비스 됐고, 전체 조회수가 760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토트넘 핫스퍼FC 채널도 한국어 자막과 함께 제공돼 한국 팬들에게 친근한 손흥민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황의조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지롱댕 보르도도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경기 당일 락커룸 내부 영상을 공개해 이용자의 큰 관심을 끌었다.

그 외에도 네이버 스포츠에는 이강인 선수의 소속팀인 발렌시아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인 맨체스터시티 등 해외 유명 클럽들이 공식 채널을 운영 중이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네이버 이용자에게 해외축구 구단 컨텐츠를 한국말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쁘게 생각한다. 10~20대 팬이 많은 해외축구 구단의 공식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