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비주얼캠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비주얼캠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본투글로벌센터의 멤버사인 모바일 시선추적 기업 비주얼캠프가 시소(SeeSo) 2.0 버전을 출시했다.

시소는 시선추적기능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바일 앱 개발자들을 위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Software Development Kit)다. 시선데이터를 활용해 눈으로 화면을 콘트롤하거나 사용자의 시선이 어디에 머물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시선추적 기술 수요로 모바일 앱과 웹에서의 집중도 파악, 부정행위 방지용 모니터링 기능이 부각되고 있다.

시소 2.0 버전에서는 안드로이드용 SDK가 제공된다. iOS 버전과 비교해 뒤떨어지지 않는 시선추적 정확도와 안정성을 자랑한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용 유니티엔진(Uniti Engine)도 지원될 예정이다.

iOS 버전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도 있다. iOS 2.0 버전은 1.0 버전 대비 정확도가 30% 이상 향상됐다. CPU 연산양은 10% 정도 절감돼 시선추적기술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PI 전반을 직관적으로 재구성했으며, 시선 응시값(Fixation)과 시선 이동값(Saccade)을 구분한 가공 데이터도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안드로이드가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의 7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시선추적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IT 서비스 기업들에도 희소식”이라며 “클라우드 서버 통신을 활용한 시선추적 소프트웨어도 개발해 더 다양한 산업에 비주얼캠프의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