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메인 조감도, 제공=RBDK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메인 조감도, 제공=RBDK

[데일리포스트=김희도 기자] 경기도 고양시 ㅅㅁ송지구 단독주택용지 9-1ㆍ9-2(W, E)BL, 연립주택용지 B-3ㆍB-6ㆍB-7 블록에서 우미건설이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527가구를 분양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특장점만 살린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이다. 이 단지는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고 아파트와 같은 단지 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연립주택용지 B-7 BL 48세대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어 분양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 단지에 적용된 단독주택 브랜드 ‘라피아노’는 지난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운양역 라피아노 1차’로 첫선을 보인 바 있다.

해당 단지는 국내 최초로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구성을 반영하며 최대 경쟁률 205대 1로 사흘 만에 완판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어 최근 분양에 돌입한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이어 김포 한강신도시에 선보인 2차 역시 성공적으로 분양을 끝냈으며 파주 운정신도시의 3차 사업지의 경우 평균 10.2대 1(4단지)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울러 아파트와 달리 청약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나홀로족부터 신혼부부, 액티브 시니어까지 다양한 세대의 관심이 예측된다.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하며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해 1.5호선을 환승이 가능한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며,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번지 일원에서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열화상 카메라와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 및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