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민·관 합동 ‘스마트시티’ 투자협약
HDC현대산업개발, 민·관 합동 ‘스마트시티’ 투자협약
  • 김민아 기자
  • 승인 2020.06.06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경남 지역에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가져올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이 NHN을 비롯해 경상남도, 김해시와 함께 데이터센터 및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허성곤 김해시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진은숙 NHN CTO, 박영선 장관이 참석했다.

이른바 민·관 투자협약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과 NHN은 김해시에 50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및 R&D센터,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를 구축하고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를 기반으로 시범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경남과 김해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등 행정과 재정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NHN은 클라우드 기반의 제조 ICT융합서비스 사업을 위한 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하게 됐으며 신규고용 시 경남 거주자를 우선 채용하고 제조ICT 기술발전을 위해 지역 내 중소ICT기업과 협력키로 했다.

경남과 김해시는 지역 ICT산업 생태계 육성과 발전을 위해 NHN과 협력하고 향후 지자체 정보시스템에 대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용 및 정부 추진 ICT사업 유치를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남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최소 500명의 지역 내 신규 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깆거으로 스마트시티와 같은 다양한 신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NHN을 비롯해 LG전자, 카카오 등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