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LG AI 해커톤개최
데일리포스트=LG AI 해커톤개최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LG가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제조 공정 최적화를 주제로 온라인 AI 해커톤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인공지능(AI) 기술 발굴에 나선다.

LG사이언스파크는 1일 데이터·AI 경진대회 플랫폼 전문 기업 데이콘과 한달간에 걸쳐 ‘블록 장남감 제조 공정 최적화를 주제로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어린이날 전후 블록 장남감 수요가 급증했다고 가정하고 제조 공정 효율을 높이기 위한 AI 기반의 알고리즘을 개발하게 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이며 참가자가 제한된 기간 동안 제시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제작한 뒤 평가 및 시상하는 경진대회이며 LG는 대회를 통해 능력과 열정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한다.

LG AI 해커톤은 관련 분야 기술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 및 LG사이언스파크 인턴 기회 등이 제공되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내부 평가와 심사를 거쳐 15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이삼수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 활용과 집단 지성을 통해 다양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