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희도 기자] "지난 20일부터 청약자에 한해 계약 완료 시 소유권 이전 비용을 회사 측에서 지원해주며,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임대료를 달러로 지급받을 수 있는 장점에 조기마감 될 전망입니다." (공유공감 관계자)

외국인 임대주택 전문업체 공유공감이 지난 20일부터 전 세대 임대가 완료된 신축주택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최초 분양에 들어간 외국인 마을은 총 15세대로, 장점이 다양해 조기 마감이 예고된다.

대지면적 397㎡(150평)에 주택면적 241㎡(70평) 규모의 단독주택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를 마쳤다. 외국인 임대가 완료돼 임대료를 즉시 거둘 수 있다.

세입자가 임대료를 매달 지불하는 것이 아닌, 1년치 임대료를 선불 지급하는 외국인 임대주택의 특성상 연체 위험도 적다. 연금처럼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호평 된다.

달러로 임대료를 지급받는 것도 외국인 임대주택의 장점이다. 2021년 평택 주한미군 기지 조성이 마무리되면, 서울 이태원의 뒤를 이을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도시로 육성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2025년에는 주한미군과 미국기지 관련종사를 포함 20만명가량의 인구가 거주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한미군의 주둔이 2060년까지 예정된 상태로, 외국인 임대주택은 임대수요가 안정적인 점을 앞세워 상가와 오피스텔을 대신할 신규 투자 상품으로 급부상 중이다.

분양 중인 15세대는 $38,000(달러) 전후로 모든 주택의 임대 계약 체결이 마무리됐다. 선착순 5세대는 정산분양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높은 임대료로 계약 체결된 주택을 선별해 우선 배정하며, 주택을 직접 확인한 후 계약이 가능하다. 청약금은 100만원이며, 청약금을 입금하면 해당 주택이 우선 배정된다. 계약을 철회하면 청약금 전액이 반환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