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천재교육, 차세대 온택트 교육 시장 발전 위한 협력 MOU
KT-천재교육, 차세대 온택트 교육 시장 발전 위한 협력 MOU
  • 김민아 기자
  • 승인 2020.05.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천재교육,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공동 개발해 온라인 교육 시장 활성화
KT 슈퍼 VR 기반 몰입형 교육 솔루션 제공을 시작으로 B2C 및 B2B 서비스 확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코로나19 유행 이후 모든 산업에 걸친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더불어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해법의 하나로 실감 미디어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T는 27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천재교육과 업무 협약을 맺고 온라인 교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VR과 AR 등의 KT 실감미디어 기술과 천재교육의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보다 몰입감 높은 차세대 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는 VR과 AR을 활용한 교육 플랫폼과 교육용 솔루션 개발을 총괄하고, 천재교육은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학습 콘텐츠를 개발한다. 

이 서비스는 우선 KT의 슈퍼 VR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양사는 향후 학교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온라인 교육 분야의 B2B 시장 활성화에도 나선다. 

KT는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교육 및 의료, 부동산 등의 다양한 분야에 VR과 AR, MR 기술과 서비스를 접목하며 실감미디어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데 앞장서 왔다. 이번 천재교육과의 협력으로 KT가 초∙중등 교육 분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영역에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감미디어 기술의 적용 사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천재교육은 디지털시대 초∙중등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제공 등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VR, AR 등의 실감미디어 교육 콘텐츠 적용을 통해 비대면, 몰입형 자기주도 학습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등 예기치 못한 학습 환경의 변화 속에서 차세대 온라인 교육 인프라의 중요성이 더 절실해졌다”며, “천재교육과의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도 KT가 실감미디어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와 환경을 제공 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