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희도 기자] KB자산신탁이 KTX 3개 노선과 수원발 KTX, GTX 등 6개 노선을 한꺼번에 이용 가능한 수원역세권 골든블록 일원에서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이달 분양에 나서는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에서 지하 5층~지상 8층, 3개동, 전용면적 23~28㎡로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됐다.

오피스텔 인근에 롯데몰과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1일 50만명의 유동인구가 이용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워 다양한 생활문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서호천과 서호공원, 서호꽃뫼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체감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수원을 시발점으로 서울, 수도권과 전국으로 이동하는 최상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수원역을 통해 지하철 1호선, 분당선은 물론 KTX3개 노선과 오는 8월 개통예정인 수인선을 포함해 수원발 KTX(예정), GTX(예정)까지 개통되면 6개 노선을 동시에 이용 가능한 최상의 교통 입지다.

특히 GTX-C노선이 개통되면 강남을 비롯해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해지며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초대형 개발호재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환금성도 기대할 수 있다.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로새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 리가 조성되며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단지를 잇는 인공지능 중심 산한연 클러스터도 조성돼 유망 관련 기업들이 들어설 전망이다.

아울러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개발 예정이며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2만 5000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면 향후 약 8조 5000억원 규모의 생산유발효과도 기대된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자체 특화설계로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다. 또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100% 자주식주차를 도입해 주차편의성도 높였고 입주민들을 위한 호텔식뷔페 공간도 제공한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 관계자는 “투자1번지 수원역세권 1지구 내에서도 다양한 개발호재에 골든블록 입지를 자랑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