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신동탄포레자이 조감도
사진설명 = 신동탄포레자이 조감도

[데일리포스트=김희도 기자] GS건설은 지난 29일 경기도 화성시 반월지구에 신동탄포레자이를 공급해 다시 한 번 브랜드 파워에 열기를 더했다.단지는 반월동17번지일원에들어서며지상최고29층, 12개동, 전용면적59~84㎡, 총1297가구대단지로전체가구가일반분양될예정이다.

신동탄포레자이는 경기남부권의핵심지역인영통•기흥•동탄의주요인프라를모두누릴수있는트리플생활권입지에자리한다.우선인근분당선망포역에서지하철이용시수원역 10분, 판교역 30분대,강남역까지40분에도달가능하다.서울강남권,서울역등을잇는광역버스도인근에서이용할수있다.용인서울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가가까워탄탄한광역교통망을갖춘점도특징이다.

단지는자녀교육환경도우수하다.율목초와접한‘초품아(초등학교를품은아파트)’이며,동학중,서천고,경희대(국제캠퍼스)등이가깝다.망포동∙영통동학원가도사업지와근접해있는등교육인프라도탄탄하다.또한녹지∙수변공간이어우러진서천레스피아을비롯해남산근린공원,농서근린공원에서휴식을즐길수있다.

대형편의시설과도거리가가까워편리한생활을누릴수있다는것도강점이다.화성시동탄생활권에는롯데백화점(동탄점)이내년5월오픈을앞두고있으며빅마켓(신영통점)을이용할수있다.수원시영통구생활권에는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 롯데마트(영통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등이가까이위치해있으며,용인시기흥구생활권에는코스트코(기흥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기흥점), 이케아(기흥점)등이이용하기편리하다.

또한,직주근접생활환경도자랑거리다.단지와가까운곳에삼성디지털시티,삼성나노시티가있어출퇴근하기편리하며,이를중심으로화성반월과수원영통,용인으로까지이어지는대규모아파트밀집지에들어서우수한정주여건도갖추고있다.

사업지인근에는도시개발을통한추가아파트공급도계획돼있으며,인덕원~동탄복선전철서천역(가칭,2026년개통예정)이들어서면과천인덕원~의왕~수원~화성동탄34.5km를잇는노선을통해경기서남부권을빠르게이동할수있으며,SRT동탄역을이용하기편리할것으로기대된다.

또한,동탄도시철도인트램(2027년개통계획)의시작점인반월역(가칭)도인근에들어설계획이어서접근성도더욱높아질전망이다.

단지가들어서는화성시반월동은트리플생활권의인프라를누리면서도비투기과열지구및비청약과열지역으로청약자격과전매제한및중도금대출보증등의규제에서비교적자유로워더욱관심이높다.

세대주및주택유무와관계없이청약통장가입 후 12개월이이상및예치금충족시(전용면적85㎡이하200만원) 청약 1순위자격이주어지며,재당첨제한이없어기존주택당첨여부와관계없이청약을할수있다.분양권전매도당첨자발표 6개월이지나면가능하다.

한편,신동탄포레자이는오는5월11일특별공급을진행하며, 12일1순위, 13일2순위청약이진행된다.당첨자발표일은19일이며, 계약기간은6월1일부터11일까지주말을제외하고9일동안이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