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콜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콜마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한국콜마의 임대료 감면 결정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찾게 됐습니다. 회사는 서로의 부담을 나누고 신뢰감 높은 협력 관계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콜마 관계자)

한국콜마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를 위해 3개월 간 임대료 30%를 감면하는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키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콜마 부천사업장에 입주해 시설 및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협력업체들이 대상이다. 부천사업장에는 립스틱과 파우더, 선스틱 등 색조화장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협력업체들은 제품 포장공정을 위탁 받아 제조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하고 색조화장품 수요감소가 생산량 감소로 이어지면서 고정비용 부담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임대료 감면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협력업체들은 3~5월 고정비 비용 부담을 덜어낼 수 있게 됐으며 한국콜마는 코로나19 사태 경과에 따라 추가 지원 및 연장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국콜마는 협력사들간 상생활동 일환으로 부족한 교육인프라를 제공하고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