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대림산업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대림산업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가치는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입니다. 아크로 하이드원이 제안하는 절대 우위의 특화설계로 바이러스 감염과 미세먼지 및 자연 재해로부터 입주민들의 안전을 보호할 것입니다.” (대림산업 관계자)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이 사회 곳곳을 파고들면서 건설업계의 안티바이러스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하이엔드 기술력을 강조한 대림산업이 ‘아크로 하이드원’에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을 적용키로 했다.

최첨단 안전 기술을 통해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을 도입한 주택을 공급해 입주민들로부터 바이러스 침투를 제어한다는 첨단 기술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대림은 아크로 하이드원으로 차량이 출입하는 단지 입구 곳곳에 열 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철저하게 발열을 감지하고 신발 소독 매트와 신발장 살균기를 통해 위험요소와 오염물질의 1차 필터링을 실시한다.

아울러 단지 내부에서 가장 이용빈도가 높으면서도 밀폐성이 강한 엘리베이터에는 공기정화 및 살균기능을 더하고 안티 바이러스 핸드레일, 터치리스 버튼과 풋 버튼을 설치해 바이러스의 실내 유입을 완전히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아크로 하이드원에는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 등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을 강조하는 토탈케어 시스템이 단지 전체에 적용돼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을 원천 차단한다.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이 도입되는 아크로 하이드원은 내진 특등급 설계와 함께 내풍 설계, 내화충진 구조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지진발생 알림 시스템과 승강기 자동구출 시스템 등 지진 발생 후 상황까지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