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초미세먼지 잡는 ‘제균 환기시스템’ 개발
SK건설, 초미세먼지 잡는 ‘제균 환기시스템’ 개발
  • 최율리아나 기자
  • 승인 2020.04.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건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건설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SK건설이 세대 환기장치에 제균 기능을 더한 제균 환기시스템을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했다.

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클린에어 솔루션’을 개발해 SK뷰 아파트에 적용 중인 SK건설은 최근 UV LED 모듈을 적용한 ‘클린에어 솔루션 2.0 제균 환기시스템’을 개발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본 환기시스템은 공기 중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제균을 위한 UV LED 모듈이 탑재됐다.

특히 최신 UV LED 기술이 적용돼 기존 UV 램프타입 대비 전력소모가 적고 환경 유해 물질인 수은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실제로 UV LED 성능 테스트를 위해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곰팡이를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99.99% 제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UV LED 모듈에 장착된 광촉매 필터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제거와 탈취 기능도 갖췄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SK건설은 주거와 사무공간에 깨끗한 실내 공기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미세먼지 등 사회 문제의 솔루션을 고민하고 상품에 적용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건설은 고객의 통점 해결을 위한 기술 및 상품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