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인기 게임 타이틀 추가 및 앱 개선 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겠습니다. 그리고 KT 고객들이 코로나19에 대한 피로를 잊고 여가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

KT가 ‘5G스트리밍게임’ 가입자 3만명 돌파 기념 무료 서비스 대상을 LTE 고객 전체로 확대한다.

KT가 가입 3만명 돌파 기념으로 무료 서비스 대상을 확대한 ‘5G스트리밍게임’은 서버에 저장된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기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이며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선착순 가입자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지난달부터 가입자 수 제한 없이 오픈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다.

현재 3만명 이상 고객이 이용 중인 5G스트리밍게임은 콘솔 및 PC게임의 주 사용층인 2030 남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체 가입자 가운데 남성 고객 비율은 88%이며 주 사용층은 30대(34%), 20대(31%) 순이다.

현재 5G스트리밍게임은 출퇴근길 2030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며 오픈 서비스 이후 일평균 게임 이용시간은 약 40% 증가했다.

5G스트리밍게임에서 제공 중인 게임은 NBA2K20과 SNK 대표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XIII’ 그리고 인기 인디게임 데드셀 등 80종에 달한다.

KT는 5G스트리밍게임을 LTE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및 서버환경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여기에 게임 장르별로 맞춤형 가상 조이스틱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매뉴얼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한편 KT는 5G스트리밍게임 4월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MS 서피스프로7 노트북과 삼성 QLED 게이밍 모니터, 문화상품권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앱 다운 후 신규 가입을 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