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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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KT는 국민 한사람 한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살피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빠르고 유연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의 변화를 이끄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하겠습니다.” (KT 미래가치TF 김형욱 전무)

구현모 대표이사 체제의 KT가 새로운 기업 캠페인을 시도하고 나섰다.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KT의 의지와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의미하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이 1일부터 첫 문을 열었다.

KT의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첫 포문은 “제 이름은 김소희입니다” 편을 시작으로 소중한 고객 한 사람의 사연을 담은 ‘제 이름은 OOO입니다’ 시리즈 형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제 이름은 OOO입니다’ 시리즈의 첫 주인공이 된 김소희 씨는 태어날 때부터 청력을 잃어 말을 할 수 없었던 선천성 청각 장애인이다. 본인의 목소리를 들어보지도 다른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들려주지도 못했던 그녀의 가장 큰 소원은 자신의 목소리로 세상과 소통하는 것이다.

KT는 김소희 씨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울림이 있는 스토리를 선사했다. “딸의 목소리를 한 번만 들어보면 일평생 소원이 없겠다.”는 어머니의 바람과 그녀를 믿고 지지해준 가족들의 소망이 그녀의 마음을 움직였다.

김소희 씨의 목소리를 복원하기 위해 먼저 가족들의 목소리를 녹음했다. 이어 동년배 사람들의 목소리를 분석하고 그녀의 구강구조를 파악해 목소리를 추론해나가는 기가지니 AI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목소리가 완성됐다.

복원된 김소희 씨의 목소리를 난생처음 듣게 된 가족과 촬영 스태프들은 눈물로 감동의 순간을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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